●[암과 비파나무]비파차

6월 건강식품 최고의과일[비파열매]로 효소를 담궜어요~

샘쇼핑●전복마을 2009. 6. 16. 12:15

*매년 6월의 중순에서 말까지  노란 황금색과일 비파열매 가 달고 달꼼새꼼한 맛을 내며 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비파나무에서 열리는 [비파열매], 그맛과 향을 그리워하는 이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비파열매]는  열매는 거담과 갈증을 해소하고 변비를 없애준다.하였고,
열매는 구형 또는 타원형으로, 지름 3∼4cm이고 다음해 6월에 노란색으로 익는다. 우리나라는 전남 목포에서 집단으로 재배하고 있다.
:약효는;
열매는 식용 또는 통조림으로 한다. 잎을 진해(鎭咳), 건위(健胃), 이뇨(利尿)에 사용한다. 종자는 행인(杏仁) 대용으로 쓴다. 과수 및 관상수로 재배한다.

본초강목에 비파열매는 감산평무독(甘酸平無毒)이라하여 거담과 갈증을 해소하고 변비를 없애준다고 나와있다.

또한 가슴의 열을 제거하여 오장을 윤택하는 독특한 효능이 있어 여름에 이로운 열매라 하여 즐겨 먹는데 비파나무는 열매, 잎, 씨, 모두 식용이나 한약재로 이용되고 있을 만큼 이로운 나무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이 비파나무 열매가 지천에 널려 있는 곳은 일본의 나가사키이다.
5월말부터 노랗게 익기 시작하는데 나가사키는 일본 전국의 비파 생산량의 30%를 차지한다고 한다.
최근에는 비파로 만든 젤리도 인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물로 사 간다.

  

 

 : 비파씨의 효능

비파 씨는 비파 열매 속에 3개에서 6개가량 들어 있다.

  비파 씨에는 지방이 들어있으며 아미구다린을 가장 많이 함유 하고 있다.

 비파 씨에는 사포닌, 탄닌, 아미구다린, 비타민B17등이 함유되어 현재 일본에서는 약리작용성분을 추출해 내어 의약품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비파연구 프로젝트의 연구결과 비파 씨에는 암 성분을 파괴하는 아미구다린이 인체에 유익하다는 결과를 발견하였으며 비파 잎과 마찬가지로 인체에 항상성을 높이고, 정신을 맑게 하며 내과적 질병뿐만 아니라 외상과 두통에도 상당히 좋은 치료결과를 주는 것으로 보고된다.

 일본에서는 대장 말기 암환자가 비파 씨를 하루 세 번 아침, 점심, 저녁 각 2알씩 6개월간 복용하여 암이 완치된 보고가 있다.

 췌장염 아밀라제 치수가 300이상인 환자가 비파 씨를 하루 세 번 아침, 점심, 저녁 각2알씩 1개월간 복용하여 아밀라제 치수가 80으로 정상 회복된 사례는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간암, 골수암등 각종 암에 비파요법으로 비파 잎과, 차, 비파 씨 복용으로 완치된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다.

* 만병에 좋은 비파나무 각종암, 복수, 각종 출혈, 신장염, 고혈압, 방광염, 이뇨, 천식, 간염, 황달, 수종에 효험...폐기를 맑게하고 위를 조화시키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다. 폐열 해수, 가래가 많은데, 구토, 갈증을 치료한다.

 

 

秕杷엑기스(비파효소/즙) [담그는 법]
■재료:비파나무의 열매 2kg , 설탕 : 2kg
1) 비파열매를 깨끗이 손질하여 用器(용기)에 넣는다. 그리고 설탕을 넣는다.
2) 密封(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6개월 이상 보관한다.
3) 1년 이상 熟成(숙성) 시킨후 마시는 것이 좋으며, 3년이상 발효를 시키면 설탕성분이 없어지고 고유한 비파성분만 남게되는 발효식품이 됩니다.
4)마실때 엑기스(효소)가 강함으로 매실 쥬스를 1:1로 타서 마시거나, 청정수(물)을 1:1로 차(茶)처 럼 마시는것이좋다.
- [마시는 법]: 1회 30ml, 1일 1회, 취침 전에.
- [효능]: 疲勞回復(피로회복), 食欲增進(식욕증진), 打搏傷(타박상), 殮挫(염좌).

*주의사항으로 [수식거음식보]에서는 "많이 복용하면 습한 것을 건조하게 하고 가래를 생성한다. 비 허로 설사하는 자는 금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본경봉원]에서는 "잘 익은 것을 쓰면 갈증을 멎게 하고 기를 내리고 오장을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생것으로서 맛이 시큼하면 간을 돕고 비기를 사하하는 효능이 있어 이것을 복용하면 복부의 창 만과 설사를 일으킨다."고 기록한다.

秕杷酒(비파주) [담그는 법]
1.잘익은 비파 5kg에 과실주용 술 (30도1.5리터)4병에 설탕은 조금(1킬로그램)정도를 혼합하여 술을 담근다.
2.비파酒(술)을 먹을때는 약 1년정도 되어야 소주맛이 없어지고 부드러운 비파酒(술)가 된다.
3.비파酒(술)을 다 먹을때가지 열매을 따로 빼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비파과육과 비파씨가 모두 녹아 내릴때까지 드셔야 약성이 보존되며, 비파향이 끝까지 유지됩니다.

 

 



http://www.0808.or.kr/new/shop/list.php?ca_id=o010

건강식품/비파열매 씨/효소 구입문의 전복마을(비파마을)

전복마을 바로가기 클릭!클릭!